경륜용 자전거 타이어 (250g) 신규등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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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운영자
- 작성일
- 2001.06.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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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53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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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륜용 자전거 타이어 (250g) 신규등록
1. 추진경과
ㅇ 2001. 4. 11 : 신규개발된 경주용 타이어(250g)의 추가 등록 의뢰
ㅇ 2001. 5. 9 : 경주용 자전거 부품추가등록 (250g타이어)
ㅇ 2001. 5. 13 : 경주용 자전거 부품추가등록에 따른 세부조치
- 250g 및 300g타이어를 2001. 6. 8 이후 자율적으로 사용하도록
경륜선수에게 공고
2. 타이어(300g, 250g) 부품 비교
구분 |
장점 |
단점 |
비고 |
300g |
근력이 우수하고 고체중 선수에게 더 유리 |
중량감이 크다.저체중 선수나 회전력으로 타는 선수는 다소 불리 |
기존 경륜선수 사용 |
250g (신규개발품) |
중량감이 적으므로 장착시 심리적 파급 효과 발생저체중의 회전력이 우수한 선수에게 유리 |
근력이 우수하고 고체중 선수에게 상대적 불?/font> |
외경은 300g타이어와 동일하므로 노면저항은 동일 |
※ 구형(250g)타이어는 신규개발품(250g)에 비해 주행안전성에
위험도가 높아 사용하지 않았음
3. 250g 타이어 장착시 경륜경기의 변수요인
ㅇ 기어배수를 낮게 쓰며, 회전력이 우수한 선수에게 더 유리함
ㅇ 체중이 무거운 선수보다 가벼운 선수에게 상대적으로 도움이 더
될 수 있음
ㅇ 300g타이어보다 가볍기 때문에 선수들의 심리적 요인(자신감,
긍정적 사고)에 따라 경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
ㅇ 승부거리가 긴 선행 및 젖히기 등의 전법을 사용하는 선수에게
도움이 될 수 있음